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산수산시장 대하 소금구이 해먹기

728x90

지금은 대하철 이죠? 대하 소금구이 먹어줘야 할 때
같아서 직산 수산시장을 찾았습니다
소금구이를 워낙좋아해서 기대를 가득 품고 갔어요
역시 수산시장이 저렴 하네요^^
손질법은 남자친구가 알고 만들꺼라고 하네요 : )

물에 휑궈줍니다 여러번 1kg면 두명이서
충분히 배불리먹을꺼같아요
양이많습니다👍

다 휑군후 머리 수염 꼬리쪽을자르구 내장을 발라낼꺼에요
새우내장이 잘못하면 배탈날수도 있다고 발라주는것이
좋다고하더라구요..
급하게 이쑤시개를 사온후 두번째 등을 쑤셔
내장두 뜯었어요..장이 좀 연약한편이라서^^ㅎ

1. 머리 부분에 툭 튀어나온 부분을 가위로 싹뚝
2. 긴수염 제거
3. 꼬리 부분 가운데에 물총도 가위로 싹뚝

(물총은 튀김이나 찌개 만들 거면 꼭 제거해야 하고
소금구이 만들 때에는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네요)
ㅡ> 전찝찝해서 다 제거했어용
4. 이쑤시개로 내장제거

 냄비에 호일을 야무지게 잘깔구 굵은소금을
평평히 깔아주고 잘 다듬은 대하들을
올릴꺼에요

인덕션이 조금 따뜻해지면 그때 대하를 올릴께요ㅎㅎ

후라이팬이 작은편이라 세번에 걸쳐 구었습니당
따실때 바로바로먹어야하니 익어가는동안
먹으면서 기다리니 딱이더라구요😜

와 노릇노릇 색깔이 먹는사이에 금새 변했어요 ㅇㅅㅇ
고소한 냄새가 거실가득 차네요 넘기대되고
설레는 순간이었답니당

그냥도 한번먹어보구 입에들어가자마자
감탄사가 와~~~~

초장에도 먹구, 참기름에 소금 좀 더 쳐서 먹기도하구
사먹는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ㅠ^

다음은 대하머리 버터구이에요
버터를 충분히 넣어주고 볶아요
새우 양에따라 자기가 원하는만큼 넣어주면 될꺼 같아용

냄새진짜 버터향과 같이 훨씬 풍미했어요
대하가게 온줄..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대하 머리 버터 구이이죠
제일 맛있었습니당👍👍
대하구이 철이니까 수산시장가서 저렴히 구입하여
직접해먹어보는것도 넘 좋네용
어렵지도않고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