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김치찌개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간편해요 요리초보도할수있는 레시피

728x90


저는 자취한지 꽤나 되었지만
그래도 요리를 잘못합니당
그리하여 백종원 레시피를 많이 찾아보는데
김치볶음밥두 있구 김치찌개도 있더라구요

저처럼 똥손도 맛있게 되는걸보고
후기남기고싶어서 작성해영
두번째만든건데 더 맛있네요❤

자 위에처럼
묵은지 종이컵으루 3컵, 물3컵,
돼지고기두 김치만큼
(약300g) 고기많이좋아시면 조금 더 넣으셔도 되요
국간장 큰1술,
다진마늘 한숟갈, 새우전 반숟갈,
두부반모,대파한뿌리, 설탕 1/3,
고추가루, 양파조금
준비해주시구영



후라이팬에 기름을두르고
저는김치를 조금 볶았어요
약간 덜 익은거같아서요ㅜㅜ
묵은지로하시면 지이이이잉짜 맛있습니당
하지만 살짝 볶아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그래도 묵은지는 필수에영!!!!


지글지글 볶아용


돼지고기를 넣구 저는 시중에 파는 국거리용으로
예쁘게 잘라놓은고기를 사왔어용


3컵넣어줘요 김치넣은만큼 넣어줍니당
고기가 살짝 잠깁니당





백종원 쓰앵님께서 강조하신 젓갈
반스푼 일찍넣어줬어요
젓갈은 필요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영
확실히 맛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영


보글보글
10분 안되게 끓여용





고기를 넣고 10분가량 다 끓이면
준비해뒀던 김치 전부 투하
이쯤 국간장도 넣어줍니다
하지만 저는 김치볶을때 국간장이랑 같이
볶았어서 뒤에는 넣지않았어용

중간에 살짝살짝씩 맛보면서 보정 가능하니
싱거우면 넣고 또 끓이시면 됩니당☺️☺️

두부 양파 대파 순으로 넣어줍니당
두부, 양파, 대파는
고기 끓기전에
미리 썰어주시면 시간절약되영^^

다진마늘 넣구영

맛을 한번보구 물양도 조금씩 맞춰줍니당
왜냐면 보글보글 오래끓이면 쫄잖아용?ㅎㅎ

진짜 제대로 맛내실려면
설탕 반스푼을 살짝 찹찹 뿌려줘영

고춧가루와 고추 살짝넣으면
비쥬얼 캬~~~
대파는 지금넣으셔도 딱보기좋고
향도바로 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