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남공주여행 가볼만한 곳 연미산자연미술공원(테마공원)

728x90


날씨가 너무 좋은날 가까운 곳에 드라이브 및 산책 할만한곳을 찾다가 연미산 자연미술공원을

우연히 보게되어 한시간 거리쯤인 그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하늘도 너무 예쁘고 오랫만에 드라이브 하니 기분도 좋고 야외에서 구경 하는 곳이니

비타민D좀 흡수 시킬까하고 갔는데용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당

 

위치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신웅리 산26-8

 

http://www.natureartbiennale.org/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자연미술 영상전 | Nature Art Video Exhibition

www.natureartbiennale.org

영업시간

매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12월 - 2월 동절기 휴관)

 

우선 입장료도 있는데요

- 성인(만 19세 이상) 5,000원

- 청소년/어린이 (만 3세이상)은 3000원

(단체는 20%할인, 공주시민 신분증 확인후 무료, 장애인 및 경로자(75세이상)무료 등 이벤트가 있다고해요)

 

 위에 설명한대로 앞에 바로 매표소에 크게 적혀있어요

매표소에서 표 끊기전에 전화번호랑 이름 적고 열체크 한다음 손소독까지하고 표 끊을수 있습니다.

주차시설은 여유있게 있었어요
저는 옆쪽 작은 공터 같은 곳에 차를 주차했었는데

보니까 다른 주변에도 주차가능 공터들이 있습니다
주차는 크게 걱정 하시지 않으셔도 될꺼같습니다.

 

미술관 구경이라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가 많이 보였어영

 문구 참고하시구용 설명을 간단히 해주시는데

지도 설명이 있는 팜플렛을 주시면서 경사진곳은 통제하였으니 그곳들을 찝어주시면서 주의하라고 설명해주세요 설명 잘듣고 팜플렛을 들고 입장합니당

 

 맞은편에는 금강자연미술관도 있는데요

2020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新섞기시대_또 다른 조우

 

2020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新섞기시대_또 다른 조우 : 네이버 통합검색

'2020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新섞기시대_또 다른 조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기간2020.08.29.~ 2020.11.30

지금진행중이며 기간중에 가시면 더 많은 예술 작품을 볼수 있으니 더 좋을꺼 같습니다.

 

 보시면 화장실이 들어가는 입구에있어요
직원분이 미리 설명 해주시겠지만

안에 들어가면 화장실이 따로없으니 앞에서 아이들과 어르신들은 미리 이용하시고 가시면 더 좋을꺼 같습니다.

구석 쪽에 화장실이 하나 있긴 했던데 사용이 불가하더라구요 ㅎㅎ

참고해주세영

 

사진찍으러 왔으니 테마공원 명당 찾으러 고고 하겠습니다.

 입구에 항아리같은 것이 있어여 이게 무엇인지 잘모르겠어요😮

근데 신기하네요 솦속에 이런 작품이 있다니,,

 작은 연못도 나오는데 이것도 구성품에 하나인거같더라구요 이름도 작은 연못😊

산속의 일부같은데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니 신기해요 ㅎㅎ

 까마귀인지 정체가 무엇일까요..

 무서워서 패쓰

 안에 앉아보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ㅎㅎ

 아기자기한 작품들두 하나씩 있구요

 

 

이렇게 여러곳에 군데 군데 작품들이있어요 등산 하면서 미술 작품을보니 운동도 되구요 또 산책느낌도 나구요

엄청 넓은것 같지만 미술작품이 바로 근처근처에 다 붙어 있어서 다 구경하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어요

저는 왠만한거 다 천천히 사진 찍으면서 구경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경사심한곳 통제하여 어차피 갈수가 없기 때문에 그 외에는 갈수있는곳은 다 힘들지않은 코스였어요

등산하는거 매운 안좋아하는 저인데도 가볍게 그냥 운동하는기분 이었습니당 ^ㅇ^

그리고 아이들도 많고 편하게 돌아다닐수 있는 곳이라 그리 난코스는 아니에요 ㅎㅎ 그리고 산속이라 공기도 좋고

외부라서 너무 덥지않은 요즘날씨에 딱 좋은거같아요 근데 살짝 더 시원해지면 10월쯤에 가셔도 좋을꺼같긴 합니당

 

 정말 신기한 작품들 많죠? 아이들은 작품안에 다들어가서

창문으로 얼굴도 내밀어보고 다양한 포즈도 취해보고 해서 부모님들이 멋진 사진을 많이 남기더라구요 ㅎㅎ

 

 이곳 너무 예뻤어요 여성분들이 사진 찍는 곳 중에 하나인것 같았어요 ^^

 기울어진 배입니다. 멀리서 봤을때 먼지몰랐는데 꽤 커서 가까이가니까 멋있더라구요?

 누구신지,,, ㅎㅎ 했더니,,
한국작가의 (고흐의 신인류를 만나다)라는 작품이더라구요

다른 작품이랑은 좀 다른 느낌이라 눈이 멀리서도 갔어요

 연미산은 곰에관한 전설이 있다고해요 곰과 인간의 사랑인가?.... 그래서 곰의 작품이 많았는데요

암곰이 인간을 사랑해서 아이까지 낳았지만 결국 그 사랑하는남자는 강을 건너서 떠나가버린다는 슬픈 전설이 있대요..😭

 

그많은 곰 작품 중에서 이곰은 아이들한테 제일 인기 많은 곰이 었는데요 사이즈가 제일 크고 안에 들어가볼수있어서

그런거같았어요 큰곰이에요 진짜 커요 ㅎㅎㅎㅎㅎㅎㅎ 저기 다리사이에서 사진찍으면 사람이 엄청 작아보여요

그래서인지 다른곳에 있는 아이들이 큰곰 보러가자고 하는거 많이 들었습니다

곰 오른쪽 다리쪽에 들어가는 공간이있는데 올라가서 가슴 뚫린쪽으로 얼굴 내밀수 있나봐요???

계단같은것이 안에 있더라구요ㅎㅎ
저도 아이들 따라 슬 들어가볼까 하다가

아이들과 아빠들만 가는거같아서 자제했습니당

 그리고 작품인듯 작품아닌듯 작품인것들도 많이있으니 하나도 놓치지말고 다 보고 구경하고 오시면 좋을꺼같아요

 


여긴 저의 두번째 픽인 작품!! 너무 예쁘죠...
온실속에 작은 의자하나가 있더라구요

저기 앉아서 찍으면 정말 갬성 돋아요
여성분들 놓치지말고 찍고오세요👏

겉으로 보기엔 그냥저냥일지몰라도
사진은 정말 분위기 있게 나옵니당

 

이곳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품, 어른들이 좋아하는 작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작품들이 다 같이 

어울어져 있는 곳인거 같아
가족단위로 오기 좋은 곳인거 같아요

 

 자 드디어 윗쪽에 위치한 제가 찾던 작품이에요^^

공주여행 검색하면 SNS에서 핫한 사진 중 한곳!
저는 여기서 찍은 사람들 사진을 보고
여기 미술관을 찾아 왔어요

요새 친환경적인 곳에 관심도 많고, 카페 맛집도 한적하고 옛스럽거나 풍경좋은곳으로 이상하게 관심이 가더라구요

근데 SNS에서 본것 보다는 생각 보다 작았지만 예쁘게 사진찍으면 잘나오는 명당인건 확실했습니다.

줄서서 찍더라구요 ㅎㅎㅎㅎ 저도 물론 줄서서 찍었습니다.

 곰돌이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라면 위에사진과 여기는 어른들이 줄서서 찍는 명당이더라구요

아이와 엄마, 가족사진, 커플사진, 우정사진
찍으러 오시는 거 같았어요

서로 마주보면서 찍는게 예쁘더라구요
오시면 혼자말구 꼭 일행과 함께 한장 찍구 가세요

 

그외에 여러가지 작품들이 있었지만 저는 여기까지만 사진찍고 나머지는 눈으로 빠르게 구경 후 나왔어요

아까 말했던 맞은편 금강자연미술센터도 손소독하고 한번 들어가보았습니다.

 영상작품들이 있네요 ㅎㅎ
여긴 진짜 실내 미술관 느낌이 나요

 

 

다음에 가족들과 산책이 필요하거나 답답할때 한번쯤 더와도 좋을거 같습니다. 너무 덥거나 추울때는 비추이구요

요즘같은 날씨엔 아이들도 데리고 가기 좋고 광합성 쐬기 좋은곳인거 같아요

 

외부에 있는 작품들은 손상도에 따라 교체도 된다고하네요

오래도록 잘 보존되어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갔으면 좋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