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주 공산성 백제의 역사가 담긴 곳

728x90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의 유적지
공산성을 다녀 왔습니당

위치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매일 09:00 - 18:00
애완견 입장불가이면 마스크 필수 입니당

그리고 원래는 입장료를 받았었던거 같은데
무료입장으로 가능하더라구요☺️
주차장은 소형주차장과 공용주장에 주차하시면되는데
무료이구용ㅎㅎ주차하시고 5분정도만 걸어오시면 되용

저기 공산성 입구가보여요
비석들을 한곳에 쫙 세워두었네요ㅎㅎ
깃발들 옆에 분장하고 지키는사람들도 있던데
볼꺼리들도 있을꺼같아서 기대하면서 올라갔습니당

현금 2천원만있으면 활쏘기체험 할수있더라구요ㅎㅎ
재미져보여서 저도 하고싶었지만 현금이없던터라
다른분들 쏘시는거 조금구경하다가
발길을 돌렸습니당
현금 챙겨가셔서 꼭 한번 체험해보세용
활쏘기 외에도 만들기체험도 있던데
아이들과 가면 또 좋을꺼같아요ㅎㅎ

어디로가는지 순서가 딱히 저는 없어보여서 활쏘기 체험하는 쪽 밑으루 쭉 내려와서 산책했어요
내려오니 화장실도 우측에있구요
체험장도 우측이었지만 저는 공주시내가보일꺼같은
공북루가 있는 왼쪽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당

곳곳에 공산성과 공주 백제를 설명하는 안내판도
있구요 한번씩 훑어보고 산책하시면 더 재미있게 의미있게 구경할수있을꺼 같네요

공북루의 이곳이 포토존 같았어요ㅎㅎ
걸었으니 잠시 쉬려구 사진찍으면서 땀좀 식혔습니당
반대편은 강이 있는데 확 트여서 공주시내가 보여요

저는 또 우측 좌측의 기로를 만나 좌측먼저 한번 올라갔다가 다시내려와 외곽으로 돌아서 밖으로 내려갈생각이었습니다.
크게 돌아서 구경하시는걸 추천드려용..
저처럼 오르락내리락 하지 않도록ㅎㅎ

지나가다가 왠 감옥같은곳이?
라고하고 설명을 읽는데 옛날에 이곳이
냉장고였다고하네요?
으스스한게 서늘하니 시원할꺼같긴하지만...
신기하게 이쪽으론 그늘이계속 져있네요^^
누에의 부화시기를 늦추기위해
농가에있는 누에씨를 보급하기위한 지하저장시설
공산성 공주 잠종냉장고라고 합니다

반대편 뷰 입니당

자 다시 외곽쪽으로 처음에 들어왔던곳을 찾아 산책했는데요 또 쉴수있는 공산정을 만나 잠깐 쉬려고
들어왔는데 저기 아까 사진찍었던 공북루가 보이네요
높은 공산정에서 바라보는 뷰는 그야말로 코로나때매 답답했던 마음이 확 트이는 뷰입니다

 공산정을 끼고 돌아서 오면 어맛💕
여기가 포토존이었네요
자연속에 공주의 역사속에 들어온 느낌입니다.
산책하기 너무좋은장소같아요
공주맛집 찾아서 맛밥먹고 소화시킬겸 공주 공산성 산책 다녀오시면 딱 좋은 공주여행코스 같습니당